플라보노이드의 주요효능
프로폴리스의 주요효과가 플라보노이드 성분에 의한 것이라는 사실이 세상에 공표된 것은 1980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프로폴리스’ 라는 내용이 국제 프로폴리스 심포지움의 주제로 채택되면서부터입니다. 이 심포지움에서 발표된 플라보노이드의 생화학적 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도구균 , 대장균, 디프테리아균, 기타 곰팡이균 등에 대한 증식 저해활성 유도.
2) 세포막의 강화, 활성 작용으로 상처와 오염된 조직의 재생력이 뛰어남
세포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3) 항알레르기 작용으로 독성을 방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알레르겐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며
알레르기 과잉반응으로 인한 과잉억제 작용 (아토피 ,비염, 천식, 결막염)
4)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 면역력 강화 작용
5) 생체 내 에너지 생산에 유익한 효소 반응을 증진.
6) 유해산소에 의한 과산화 반응을 억제
7) 통증, 소염을 일으키는 물질을 억제하는 항염증 작용
8) 혈관 강화작용. 혈관벽의 경화를 방지한다.
9) 조혈과 혈행 개선 작용. 혈액을 깨끗이 하여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10) 살암작용 . 테르펜계물질이나 후라보노이드의 작용에 의하여 암세포만 을 선택적으로 해치운다.
11) 항암제 부작용의 경감작용. 활성산소를 중화시킴으로써 항암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경감시킨다.
방사선 치료에 의한 부작용 경감.
12)유전자 손상을 방어하는 작용. 스트레스, 환경오염, 약물피해 들로 상처받은 유전자를 원상태로 회복시킨다.
그 밖에 진정작용, 조직재생작용, 세포막 강화작용, 백혈구 증가작용, 항히스타민 작용,
혈관강화작용, 골석회화작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폴리스의 뛰어난 효능을 인간은 오래 전부터 이용해왔습니다. 대부분의 약은 본래부터 지니고 있는 효력이외의 부작용을 지닙니다. 예를 들면 결핵치료제인 황산스트렙토마이신을 계속 복용하면 사람에 따라서는 청신경의 이상이 오게 됩니다. 또한 한약을 장기 복용하면 간장을 해친다든지 식욕부진, 현기증, 관절통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수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불안요소가 없고 부작용이 없는 것이 바로 프로폴리스 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약이라면 경구로 투여되거나 상처에 바르는 외용이 있지만 한 가지 약이 내복이나 외복으로 같이 쓰이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러나 프로폴리스는 다양한 활용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 면역관련 세포들인 림파구, 호중구 및 macrophage라고 불리우는 대식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인간이 본래 갖추고 있는 선천적인 면역능력을 한층 강화시켜 세균이나 바이러스 또는 암세포들을 제거하는데
기여하고 결국 생체의 전반적인 방어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므로 지속적으로 사용 시 수많은 질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를 가능하도록 해주는 하늘이 꿀벌을 통하여 인류에게 내려준 귀중한 ‘선물‘인 것입니다.
프로폴리스의 효과적인 사용방법
프로폴리스 지정량을 생수, 꿀, 쥬스 등에 섞어 마시거나 환부에 바르면 되고 피부, 입, 코 목안 등은
희석액을 분사기로 분사 할 수 있습니다.
1. 마시는 법
생수, 차, 쥬스 등에 복용 목적에 따라 적당량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면역증강과 건강목적일 때는 아침, 저녁 1회 10~15방울 정도가 좋고,
질환 치료가 목적일 때는 하루에 3~5회 15~20방울을 복용하면 되고. 중 질환시에는 1일에 5회 이상 매 20방울을 복용함이 좋습니다.
2. 바르는 법
외상, 화상, 무좀,치과 질환, 아토피, 비염, 귀의염증, sod, 대하 등의 외부 질환에는 원액을 환부에 적당량 1일 2~3회 바르거나 10~30배 정도 희석하여 환부에 분무해도 됩니다.
3. 증상별 이용법 ( 성인기준 )
1) 구강질환 - 구강궤양, gut 바늘, 풍치, 잇몸염증, 치주염
프로폴리스 원액을 환부에 한 두 방울 직접 바르거나 양치질시 1~2방울을 칫솔에 묻혀 합니다.
2) 후두염, 편두선염, 기관지 염증 결핵환자 등
프로폴리스 원액 10~15방울을 1일 5회 정도 따뜻한 물 30~50cc에 타서 가글한 후 삼킵니다. 분사기로 10~20배 희석액을 숨을 들여 마시면서 5~8회 분사합니다.
3) 감기와 독감에 걸렸거나, 유행할 때
프로폴리스 원액을 온수 30~50cc에 10~15방울 희석하여 가글 후 삼킵니다. 또 분사기로 10~20배 희석액을 숨을 들여 마시면서 5~8회 분사합니다.
4) 항암제, 방사선 항암 치료 시
생수 30~50cc에 프로폴리스 원액 25방울 전후를 타서 하루 5~8회 정도 복용하거나 하루의 양을 500cc 생수에 타서 수시로 복용 합니다.
5) 식중독, 체했을 때 , 통증
15~20방울을 생수에 타서 마십니다.
6) 무좀, 습진, 피부염증, 외상 - 원액을 바르거나 20배정도 희석하여 환부에 바릅니다.
7) 비염, 중의염
원액을 환부에 면봉이나 솜으로 바르고 원액 20방울 정도를 생수에 타서 마십니다.
8) 화상이나 베였을 때
원액을 1일 2~3회 환부에 바릅니다.
9) 축농증, 비염, 기관지 염증 등의 비강질환, 폐렴
원액을 20배정도 희석하여 환부 비공에 숨을 들여 쉬면서 5~8회 스프레이하고,
원액20방울을 생수에 타서 가글 후 삼킵니다. (1일 3~5회)
4. 생활 속의 응용법.
1) 가습기에 물 1L에 원액 5방울을 첨가하면 집안에서 삼림욕 효과와 실내 소독효과.
진균, 세균, 바이러스를 무력화 합니다.
2) 목욕 시, 목욕물에 20~30방울을 물에 섞어서 30분 정도 입욕하면 피부 세포 활성화와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3) 음료, 차 등에 몇 방울 타서 마시면 건강음료로 좋습니다.
4) 소주 1병에 10~20방울 정도 타서 마시면 간 기능의 활성화로 숙취가 없고 취기가 빨리 사라집니다.
5) 세안 후 프로폴리스 2~3방울을 스킨, 로션에 섞어 바르면 검버섯, 여드름 질환 등 피부질환에 좋습니다.
6) 프로폴리스를 비타민 C 와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신성균님 글 중에서 퍼왔습니다.
'프로폴리스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매 종료> 자연이 준 건강 지킴이 생화분<꽃가루> 판매 합니다 (0) | 2022.08.28 |
---|---|
<판매종료> [조상기벌꿀]동영상을 올리시면 프로폴리스 드려요./[스크랩] (0) | 2022.08.28 |
[스크랩] 치질엔 프로폴리스 관장(주입)으로 치료 하세요! ^ㅡ^ (0) | 2022.08.28 |
프로폴리스 이야기 (0) | 2022.08.28 |
프로폴리스 면역력 효과검증. (0) | 2022.08.27 |